고객센터

건강한 웃음과 행복을 되찾아 드리겠습니다.

FAQ

고객님의 궁금증과 불편사항을 찾아 해결해 드립니다.

방사선은 태아에게 위험을 줄 수 있어 방사선검사는 시행하지 않습니다(흉부X-선촬영, 유방X-선촬영, 위장X-선촬영, CT, MRI 등)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께서는 방사선 노출에 의한 태아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생리주기를 점검하여 임신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종양표지자는 암세포가 만드는 물질, 또는 암세포가 체내의 정상세포에 영향을 주어 나오는 물질로 혈액 등에서 검출이 되어 암의 존재를 알려주는 지표의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많은 종류의 종양표지자는 암이 없어도 증가하거나 검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것만으로 암을 확진하지는 않습니다. 암의 확진과 진행상태의 결정은 여러 가지 검사들을 종합하여 진단하게 됩니다. 하나의 검사로 암이 확진되고 병기를 결정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지 없기 때문에 암의 진단은 여러 검사를 복합적으로실시하여 종합적으로 의사에 의해 신중히 판단됩니다.

혈압약은 검진당일 아침에 최소량의 물로 드십시오. 당뇨약 등은 검진당일에 복용하면 안됩니다. 기타약을 복용 중이신 분은 가급적 검진 하루 전부터 복용을 중지하시고, 치료중인 주치의와 상담 하십시오. 내시경 검사의 경우 아스피린, 플라빅스, 티클로피딘 및 와파린 같은 항혈소판제 또는 항응고제를 복용 중이신 분은, 조직 검사시 출혈의 위험이 약을 처방하신 의사와 사전 협의하여 약을 처방하신 한 검사 7일전 복용을 중단 하여야 검사가 가능합니다.